오스트리아 비엔나 페스티벌 2023

 2023 오스트리아 비엔나 페스티벌 정보 및 공연추천

오스트리아 비엔나 페스티벌이란? (Wiener Festwochen)

매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5월~6월 사이에 열리는 문화 축제입니다. 다양한 오페라,연극,퍼포먼스 및 무용작품등을 볼 수 있습니다. 

비엔나 페스티벌 Wiener Festwochen

비엔나 페스티벌 비엔나 페스트복핸 축제 2023 이미지 비엔나 문화 축제
2023 비엔나 페스티벌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다양한 공연들 중 몇 공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하는 공연은 무척 주관적이며, 제가 보고싶거나 관심이 있는 공연들 입니다. 

1. SUN & SEA Rugilė Barzdžiukaitė, Vaiva Grainytė, Lina Lapelytė 

    5월19일~5월23일

   Sun&Sea 공연 링크

2019년 베니스 비엔날레 상을 받은 공연입니다. 마침 이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이렇게 생겼네요.

비엔나 페스티벌 썬앤씨 비엔날레 황금사자상 수상
Sun&Sea 는 이탈리아 해변에서 이뤄지는 오페라 공연을 소재로 합니다. 독특하게도 위에서 아래를 보는 형식의 공연으로 아래 해변에 모인 사람들의 일상적인 활동을 보여주며, 해변 속에서 인간의 공생과 환경 문제등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참고로 공연을 관람하는 방식이 고정되어 있는 형태가 아니라, 관객들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참여형까지 발전되는 공연입니다.  업로드한 이미지는 베니스 비엔날레 공연 당시의 이미지이며, 이번 비엔나 페스티벌에서는 어떤 형태로 공연장이 구성될지가 무척 궁금하네요.

비엔나 페스티벌 썬앤씨 비엔날레 황금사자상 수상 Sun&Sea


2. SIBYL William Kentridge 윌리엄 켄트리지

    6월19일~6월21일

    SIBYL 공연 링크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가인 윌리엄 켄트리지의 공연이 마침 비엔나 페스티벌에서 공연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대중입니다.

항상 인터넷으로만 그의 작업을 보다가 드디어 처음으로 실물 작업을 보게되네요. 저는 주로 그의 그림 작업을 좋아하지만, 최근에 인스타로 공연을 기획 중 이길래 그것도 흥미롭게 봤던 기억이있습니다.

SIBYL William Kentridge 윌리엄 켄트리지
SIBYL 시빌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SIBYL" 은 그리스 신화 속 예언자 시빌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켄트리지의 작업 방식으로 재해석, 표현된 작품입니다.

켄트리지의 작품은 주로 드로잉 ,콜라주,영상등 정말 다양한 작업을하며, 블랙 앤 화이트의 색으로 고어적인 요소들은 독특하게 표현합니다. 이 공연은 그의 다양한 표현 방식이 복합적으로 표현된 공연이라 볼 수 있습니다.
SIBYL William Kentridge 윌리엄 켄트리지

3. LULU

5월27일,29일,31일 / 6월2일,4일,6일

 룰루 공연 링크

LULU 룰루는 독일 작곡가 Alban Berg의 오페라 작품입니다.
프랑스 작가 Pierre Louÿs의 소설 La Femme et le pantin 을 바탕으로 하고있습니다.

이 공연에서는 새로운 해석과 연출 방식이 적용되어 색다릅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공연이 있으니 직접 링크에 방문하셔서 공연을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전적인 비엔나의 작품을 관람하시는 것도 좋지만 이 시기에 비엔나를 방문한다면 이러한 공연 예술을 관람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